언론보도
home   >  온해피뉴스  >  언론보도

[신문]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시교육청 청소년 영어 스피킹 프로그램 지원

온해피 0 158 0

9c7947211a276002dfd9ab5cb07a3ddf_1743485022_36.jpg
 


(서울일보/차강수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이하 공사)와 인천시교육청은 섬마을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영어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K-SDGs 영어 스피킹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NGO온해피 대학생봉사단위원회(TAV) 소속 인천글로벌캠퍼스(겐트대, 한국조지메이슨대, 유타대, 뉴욕주립대) 재학생들이 멘토로, 인천 관내 중, 고등학생들이 멘티로 참여한다.

참여 학생들은 ▲ESG&SDGs 및 세계시민교육에 대한 전문가 강연 청취 ▲SDG이행 및 다양한 관점에서의 문제 해결 방안 모색 ▲11월 예정된 포럼에서의 연구 성과 발표 등을 통해 영어 실력과 국제적 시야를 함께 키울 예정이다.

교육 격차 해소 및 균형 발전 기여

K-SDGs 영어 스피킹 프로그램은 교육격차 해소와 지역균형발전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특히, 인천의 섬마을 지역의 중·고등학생들에게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적 기회가 부족한 지역 학생들에게 평등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공사는 지역 내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 인재 양성 및 지역 사회 발전

공사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허브로서의 역할을 더욱 확고히 다져나갈 것이다. 인천시교육청을 비롯하여 NGO 단체 온해피, 인천글로벌캠퍼스(NGO온해피 대학생봉사단위원회)와 협력하여 지역 내 청소년들이 세계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프로그램의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공사는 앞으로도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이어 나갈 것이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 외에도 지역 사회 상생을 위한 다양한 교육·문화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발전과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서울일보 - 차강수 기자



관련기사 더보기(클릭 바로가기)

중도일보 - 인천국제공항공사-인천시교육청, 청소년 영어 스피킹 프로그램 지원

인천일보 - 글로벌 실력 갖춘 청소년 키워낼게요



0 Comments
블로그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기부금연수증 발급신청
TOP
후원상담전화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