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home   >  온해피뉴스  >  언론보도

[신문] 온해피·컴퓨팅교사협, 글로벌 교육 지원 ‘맞손’

온해피 0 85 0

ODA 국가·국내 소외계층 대상 프로그램 발굴 등 협력 방안 추진 예정


온해피와 컴퓨팅교사협회는 최근 ODA(공적개발원조) 국가와 국내 소외계층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온해피)온해피와 컴퓨팅교사협회는 최근 ODA(공적개발원조) 국가와 국내 소외계층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온해피)

[일간경기=김종환 기자] 온해피와 컴퓨팅교사협회(Association of Computing Teachers)가 글로벌 교육 지원을 위해 손을 잡았다.

온해피와 컴퓨팅교사협회는 최근 ODA(공적개발원조) 국가와 국내 소외계층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양 단체는 ODA 국가·국내 소외계층 대상 프로그램 발굴과 공동 운영, 교육사업·프로그램 기자재 지원과 홍보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ODA 국가·국내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취약계층의 정보 접근성 향상을 통해 글로벌 교육 지원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성현 컴퓨팅교사협회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정보 소외계층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컴퓨팅교사협회(ATC)는 정보통신기술(ICT) 교육의 발전과 교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활동하는 단체다.

21세기 디지털 시대에 맞는 창의적 교육 방안을 연구하고 교사 간 네트워크를 형성해 교육 품질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출처: 일간경기-김종환기자



관련기사 더보기(클릭 바로가기)

중도일보 - 온해피, 컴퓨팅교사협회, 글로벌 교육 지원 업무협약 체결

인천일보 - 디지털 교육결차 해소 지원 앞장

인천in - 온해피, 컴퓨팅교사협회롸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MOU 체결

0 Comments
블로그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기부금연수증 발급신청
TOP
후원상담전화
후원하기